낚시춘추 09년 신년호 화보 촬영차  나로 우주센터가 있는 고흥 나로도를 다녀왔습니다.

고흥 나로우주센터는 우리기술로 만든 인공위성과 발사체를 발사할 수 있는 시설로 우리나라가 명실상부한 우주개발 선진국으로 도약할 수 있는 근간이 마련됐고, 세계에서 13번째 우주센터 보유국이 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멀지 않아 인공위성을 쏴 올릴 나로도에서 우리 회원 11명이 참여 한 가운데 이웃한 두개의 저수지와 나눠 붕어사냥을 시도했으나 준척급과 마릿 수 조과에 그쳐 실패한 화보촬영으로 끝나버린 조행기입니다. 내심 욕심으로는 나로도 붕어와 우주센터 관광을 묶어 기사화 할려 했었으나 워낙 저조한 조과인지라....

 

낚시춘추의 지면 채우기식 화보 같으면 화보로 사용 될 것인데 제 스스로가 그렇게 하고싶지 않았기 때문에 과감이 포기 하게됐고, 낚시춘추를 보고 독자들이 이곳 저수지를 찾았을때 거의 조과가 없을 것이라고 판단하여  다음 기회에 다른곳에서 화보 촬영하기로 하고 대를 접은 곳입니다.

 

나로도 들어가는 길목에 세워진 인공위성 로켓 모형물이 나로도를 찾은 관광객들을 먼저 반깁니다.

 

 

 내나로도의 봉영지 전경입니다. 물색도 좋고, 아직 마름이 삭아내려 앉고 있는 곳으로 그림상으로는 뭔가 나와줘야 하는데 거의 잔챙이성화에 시달려야만 했습니다. 

 

 어디가 좋을까??? 저수지 처음 도착하여 엄지붕어님, 건성님, 조아맨바닥님이 포인트를 둘러봅니다.

 

 

 각자 포인트가 선정이되고 장비를 하나 하나 챙겨 봅니다. 빠진것은 없는지?

 

 

 편도 180km를 달려 내려온 엄지붕어님입니다. 대어낚시인답게 짐이 한짐이네요. 그래도 밝은 미소가 아름다워보입니다.

 

 

 

 요참에 새로이 장만한 밭침틀이네요. 순천팀들도 하나 하나 노란색으로 물들어 가는가봅니다.

 

 

 채비 셋팅끝나고 저녁을 라면으로 때웁니다. 왠 라면이냐구요??  아~ 글쎄 저녁 식사가 배달 사고가 났지 뭡니까??

5시에 도착하여야할 저녁이 8시에 온다는 연락에 미리 야식과 저녁을 바꿔먹습니다.

 

 밥을 찾아오기로 한 무장공비님의 회사일이 늦게 끝나 밤 9시반에 저녁겸 야식으로 고흥 동강 갈비탕으로 푸짐한 저녁을 먹습니다.  이거 먹고나면 잠이 절로 올낀데....

 

 

 초저녁에 라면이 모자랏는지 모두들 맛있는 저녁 먹습니다.

 

 

 후식으로 쥐포도 구워먹고...

 

 

 

 아침 타이밍에 행여나 중후한 찌올림있을까? 찌만 하염없이 나라봅니다만... 찌를 밀어 올려줄것 같지가 않습니다.

 

 

 아쉬움을 뒤로 하는 사람... 끝끝내 찌를 바라보는 사람... 나 한방 찍워줘 하며 쳐다보는 사람... 이렇듯 하룻밤 출조가 마무리되어가고 있습니다.

 

 

 

 두 종류의 붕어입니다. 윗 사진은 고흥 해창만 붕어이고 아래 붕어는 나로도 봉영지 붕어입니다.

비교해서 보듯 크기는 비슷하나 체고가 많이 다르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동에서 온 붕어사랑1 님... 이른 아침에 밤새워 낚은 붕어를 옆에 두고 또 다른 챔질을 준비 하고 있습니다. 이날 최대어는 붕어사랑님의 29cm 붕어입니다.

 

 

 9치급 붕어의 앙탈진 모습... 아침나절 새우미끼에 올라온 녀석입니다.

 

 

 엄지붕어님의 9치급 붕어. 먼길 달려오셔서 월척은 못 낚았어도 밤새 뜬눈으로 낚시를 즐긴후 아침 나절에 올라온 붕어입니다.

 

 

 11명이 출조해서 조과가 영~ 망연자실한 표정들입니다. 결정적으로 화보촬영 실패라는 이야기와 함께 모두들 고개를 떨구고있네요. 진지하게 붕어가 낚이지 않은 원인 분석에 열중입니다.

 

 

 낚시한 9명이서 낚은 총 조과입니다.

 

 

 철수길에는 언제나 주변 청소는 기본이 된지 오래이고 이렇듯 쓰레기를 한데 모아 처리합니다.

 

 밤새 고생하신 우리 순천팀들.... 

다다음주에는 좋은곳 찾아봐서 그곳에서 화보촬영하는것으로 계획 잡아보겠습니다.

붕어가 물고 안물고는 붕어 마음이라고 선생님께서 말씀 하셨던 것이 생각납니다.

다음에 또 뭔가 조황 좋은날 있겠지요?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 낚시하면서 생각한건데 인공위성이 발사될 시점과 그 시간 이후에 나로도 붕어들은 어떠한 반응을 보일까 하는 생각이 들어 발사 당일 한번 대 담그고 체험해봐야 하겠습니다.-

 


출처 : 5짜사랑
글쓴이 : 꿈을현실로5짜 원글보기
메모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