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서천 보(洑)낚시

김중석 [낚시춘추 객원기자. (주)천류 필드스탭 팀장]

 

전남 광양에는 광양읍을 중심으로 동천과 서천, 두 개의 강이 흐르고 있다.

 

동천(東川)에는 백운산에서 흘러드는 수량이 여름철 하계 휴양지로 유명한 옥룡 계곡을 흘러 동천으로 흐르고 최종적으로 광양만에 닿은다.

 

서천(西川)은 광양읍을 중심으로 서쪽에 흐르는 강으로 그 수원은 역시 백운산에서 발원을 한다.

백운산에서 흘러드는 깨끗한 수원이 봉강 계곡을 지나 백운지에 담수가 되고 큰 비가 내리면 백운지 무넘이를 통과해 서천으로 흐르는데 이때에 백운지 무넘이를 통해 넘어온 물고기들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큰 비가 내리고나면 꼭 가봐야 할 서천(西川)

백운지는 배스와 블루길이 많은 저수지로 광양시를 통털어 가장 큰 저수지이다.

백운지 무넘이 아래 지곡교를 중심으로 상류 보 위에서 주로 낚시를 할 포인트가 형성이 된다.

보를 중심으로 사철 수위 변화가 없는 것이 특징으로 대형잉어와 누치, 그리고 월척급 이상의 붕어, 그리고 외래종인 블루길 배스는 물론 메기도 많다.

지난번 출조에서 황금빛 붕어를 낱마리로 낚아냈고, 귀찮을 정도로 누치도 낚이었다.

서천은 여름철 큰 비가 내리고나면 백운비 무넘이를 통해 넘어오는 고기가 많은 것이 특징이다.

 

강낚시 개념의 식물성 미끼

이곳 서천에서는 주로 해질녘과 이른 아침 시간에 주로 낚시가 이루어진다.

밤 낚시의 경우 지렁이를 사용했을때 크지 않은 메기와 동자개가 자주 낚여 올라오고, 식물성 떡밥을 사용했을 경우 누치와 잉어가 먼저 입질을 한다.

지금까지 이곳에서 낚인 월척들은 모두 지렁이 미끼에 낚이었고, 아침 시간부터 오전 시간에 모두 낚이었다.

 

여름철 봉강계곡을 찾아 휴양을 할 거라면 이곳 서천을 꼭 한번 들려 낚시를 하고 수량 많고 시원한 봉강계곡으로 올라가도 될 성 싶다. 

 

현지 조황문의  광양 낚시갤러리 061-761-1979

 

 

 

 

 

 

 

 

 

 

 

 

 

 

 

 

 

 

 

 

 

 

 

+ Recent posts